커피역사

커피재배는아프리카의이디오피아로부터시작되었으며 9세기경에Kaldi라는젊은이가실수로관목으로부터얻은씨앗을먹게되었는데그탁월한효능을느끼게되었고이를이웃및주변지역의사람들에게알리게되었읍니다. 그가먹은이씨앗이커피원두혹은원두라불리는것이었고다른이름으로는qawah, café, buni, mbuni, koffie, akeita, kafe그리고kafo가있읍니다.

10세기에이르러이디오피아의몇몇부족으로부터커피원두가주요음식으로분류되었읍니다. 일반적으로그들은고기및생선과같은일반적인음식과커피원두를같이요리하였읍니다. 15세기이슬람국가가강성할때커피에대해서연구를시작했으며그결과졸음약과같은의약품으로사용가능한부분이연구되어이슬람상인들은계속하여동쪽으로소개하며커피무역을계속하였읍니다.

17세기에커피원두를인도에가져왔고지방에서부터경작되었으며게다가네덜란드인들이우연하게인도에서커피농장을보게되었고경작에관심을가지게되었다. 베네치아의상인들에의해커피는유럽전지역에퍼지게되었다.

1637년, 첫번째커피숍이유럽대륙영국에서 Open하였으며그들은이커피숍을 Penny University라불렀는데왜내하면사업하는사람, 은행업종사자및기타근로자들이모여들었기때문이다. 그기간동안영국에서또한여성들을위한모임들이있었는데그모임은 “여성들또한커피를마신다” 였다. 3개월후수많은커피숍이생겨났으며 19세기까지커피숍은확산과더불어요즘의Club으로진화하기에이르렀다.

이후커피숍은이태리, 독일, 프랑스와같은다른유럽국가로퍼져갔으며프랑스에서 1689년부터존재했던 Café Procope에애호가들이몰리고많은방문자들이몰리면서세계적으로유명해졌다. 후에미국까지커피는전통적인음료로많은사람들의사랑을받았으며아침, 점심그리고저녁에까지메인메뉴가되었다.


뒤로(Back)